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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Monkey FAQ
[1] 엠바카데로 FireMonkey FAQ
박지훈.임프 [cbuilder] 7318 읽음    2013-03-05 03:43
파이어몽키(FireMonkey) FM2는 무엇입니까?
FireMonkey FM2 는 개발 능력을 배가시켜주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입니다. 엔터프라이즈와 ISV 모두 시각적으로 탁월한 윈도우 8, Mac OS X Mountain Lion용 애플리케이션을 C++ 또는 델파이의 단일 코드 베이스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이어몽키(FireMonkey) 라는 이름에는 무슨 뜻이 있습니까 ?
2016년은 음력으로 불원숭이의 해 입니다. 불원숭이는 여러분의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곳에 도달할 수 있는 넘치는 에너지와 결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어몽키(FireMonkey)는 특유의 창의력를 통해 기존의 틀을 넘어서는 생각을 합니다.
이 이름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 엔지니어들은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만들면서 생각 자체가 불가능했던 많은 것들을 우리의 엔지니어들은 해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이름으로 최종 결정한 것은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꽤 재미있는 이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FireMonkey와 FireMonkey FM2은 무엇이 다릅니까?
FireMonkey FM2 는 FireMonkey 2.0입니다.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 FireMonkey FM2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까?
C++빌더나 델파이(Delphi) 중 하나를 쓰면 됩니다. 이 둘은 모두 컴포넌트 기반의 객체 지향 언어이며, 전세계의 수백만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C++/C 언어 기술을 사용하거나, 기존의 ANSI C++ 코드를 FireMonkey FM2 에서 사용하려면 "RAD" C++ 을 사용하십시요. 또는 배우기 쉽고 우아한 객체 지향 언어인 델파이(Delphi)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FireMonkey FM2은 얼마입니까?
FireMonkey FM2 자체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개발 비용이나 런타임 비용부담이 없습니다. FireMonkey FM2 플랫폼으로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별도의 로얄티없이 배포할 수 있습니다. FireMonkey FM2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델파이 XE3, C++빌더 XE3, RAD 스튜디오 XE3가 필요합니다. 여기를 클릭 하시면, 개발툴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요.

FireMonkey FM2가 HTML5/CSS, 어도비 플래시(Flash), 실버라이트(Siverlight)와 같은 RIA 플랫폼에 대해 가진 차이점이 무엇입니까?
RIA 플랫폼은 자유롭게 풍부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으며, 시간 기반의 애니메이션, 미디어 연결 등을 제공하므로 웹 컨텐츠나, 엔터테인먼트, 광고 분야에 매우 적합합니다. RIA 애플리케이션은 전형적으로 웹에 임베드 되어 있으므로, 스크립트와 VM엔진을 활용하여 프로그램 코드를 실행합니다. 또한 브라우저를 통해 플랫폼과 무관하게 작동합니다. 하지만 그 트레이드 오프 (trade off)로 성능을 감수해야 합니다. RIA 플랫폼은 엔터테인먼트에 초첨이 맞추어져 있으므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아닙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서비스에 대한 연결, 비즈니스 UI나 그래픽, 패키징 되거나 엔터프라이즈 앱으로써 배포되어야 하는 것과 같은 문제에 있어서 RIA 플랫폼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FireMonkey FM2 는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면서도 벡터 그래픽, 3D, 애니메이션, 이펙트, 크로스 플랫폼과 같이 RI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풍부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FireMonkey FM2 의 촛점은 비즈니스, ISV, 산업용 소프트웨어 특유의 니즈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파이어몽키는 CPU/GPU 파워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이며, UI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합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와 서비스에 대한 연결이 막강합니다.

FireMonkey FM2는 게임을 위한 프레임워크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Unity 3d, Unreal, Torque와 같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작업을 위한 3D 프레임워크와는 다릅니다. FireMonkey FM2 는 보건/의료, 자동차, 항공/우주 등과 같은 비즈니스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파이어몽키를 가지고 게임 개발을 하고 싶다면 알려주십시요. 기꺼이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FireMonkey FM2가 지원하는 플랫폼은 무엇입니까?
FireMonkey FM2 애플리케이션은 윈도우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와 MacOSX 모두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S (베타) 용으로도 개발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FireMonkey 애플리케이션은 속도가 얼마나 빠른가요?
FireMonkey FM2 애플리케이션은 CPU와 GPU를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애플리케이션이 하드웨어 상에서 직접 실행되는 것이지 소프트웨어 "엔진" 안에서 실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애플리케이션 코드는 CPU의 전체 파워를 활용하여 실행되고, 그래픽은 GPU 하드웨어에 의해 실행될 수 있습니다. 즉 여러분의 파이어몽키 애플리케이션은 "하드웨어 수준"의 성능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RIA 플랫폼, 가상 머신 런타임이나 동적 언어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성능과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FireMonkey FM2 애플리케이션이 작동하려면 특별하거나 월등한 하드웨어가 필요합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파이어몽키는 인텔 기반의 PC나 맥의 모든 표준 사양에서 작동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파이어몽키로 만든 애플리케이션에서 GPU를 활용하는 것도 수수한 수준입니다. 픽셀 셰이더 레벨 2로 알려진 DX9 수준의 GPU 면 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과거 10년 간 공급된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대부분을 의미합니다.

FireMonkey를 알기위해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습니까?
네, 한국에서 진행된 세미나에 대한 자료는 월드투어 서울 세미나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데브기어로 문의주십시요.

보다 많은 자료가 필요하거나 의견을 보내려면 어떻게 합니까?
EDN의 포럼, Twitter 팔로잉, 또는 Facebook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데브기어로 문의주십시요.

출처: http://www.devgear.co.kr/products/firemonkey/faq.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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