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강좌/문서
C++Builder Programming Tutorial&Docments
[244] [빌더10.1Berlin Starter] 간단 소개
김태선 [cppbuilder] 10534 읽음    2017-02-27 20:33
C++Builder 10.1 Berlin Starter 무료 버전이 발표된지 몇달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인터넷에서 찾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 몇가지 간단히 적어 봅니다.

특징 :
- 2017년 2월 현재 가장 최신 컴파일러입니다.
- 완전 무료 버전, 어디에서나 설치해 사용해도 됩니다.
- 유료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해도 됩니다.
- 3rd party 컴포넌트를 설치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 수백개의 다양한 컴포넌트를 지원합니다.
- Windows10을 지원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컴포넌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 파이어몽키를 지원합니다.
- Win32 개발만 지원합니다.
- C++11를 지원합니다.

제한:
- 유료 프로그램의 경우 년 100만원(1000달러) 이하의 소득에 대해서만 사용가능 하며, 이 이상 매출이 발생하면
    pro. ent. architect. 같은 버전을 구입해 사용해야 합니다.
- 5인 이하 기업에서만 기업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VM 위에서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 Delphi 10.1 Berlin Starter 버전과 동시에 설치되지는 않습니다.
- 3rd party 컴포넌트는 델파이 컴포넌트 패키지 파일은 열리지 않습니다. 빌더로 된 패키지 파일만 열립니다.


다운로드:

- 델파이 다운로드: https://www.embarcadero.com/products/delphi/starter/promotional-download
- C++빌더 다운로드: https://www.embarcadero.com/products/cbuilder/starter/promotional-download

예제소스코드:
- C++ 게임 개발: https://github.com/EmbarcaderoPublic/CppArcadeGames/tree/master/Starter/SpaceRocksStarter
- 델파이 게임 개발: https://github.com/EmbarcaderoPublic/DelphiArcadeGames/tree/master/Starter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메일 등 몇가지 정보를 요구하는데, 그냥 대략 기입하면
등록 키를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시 이 등록 키가 없으면 설치가 안되므로 메일 정보는 바르게 기입해야 합니다

설치:
- 그냥 default 로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달리 조정할 것은 그다지 없습니다.
   설치하자는 건 다 OK 해주면 됩니다.

C++11 지원:
- 프로젝트 옵션에서 C++Compiler -> Classic Compiler = false 로 맞추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컴파일 시간이 더 걸리고, 스마트한 신속한 컴파일 기능을 손해 보게 됩니다.
- 원래 빌더의 신속한 컴파일 성능은 Classic Compiler = true 상태에서만 발휘 됩니다.
- 그러므로 C++11은 프로젝트 단위로 적용되므로 필요한 경우는 따로 프로젝트를 구성해서 컴파일 하는게 좋습니다.

버그:
- 가장 안정적인 명작인 C++Builder6 이후 IDE 나 컴파일러 상의 각종 버그가 끊이지 않았는데,
   이 버전 역시 자질한 버그를 안고 있습니다만, 참고 쓸만 합니다.
- Standalone EXE 파일을 생성하는 경우로 맞추고 개발하면 디버깅 할수 없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이 부분은 Release 환경 설정부분만 그렇게 하는게 좋습니다.
   개발시는 Default 모드로 Debug 환경 설정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은 Standalone EXE 생성을 위해
   프로젝트 옵션에서 Runtime Package->Link with runtime package = false로 하는 경우만 그러므로,
   개발후 릴리즈시 최종적으로 컴파일 하는 경우만 위와 같이 하고, 프로젝트를 Rebuild 하면
   릴리즈용 Standalone 실행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244 [빌더10.1Berlin Starter] 간단 소개 김태선 10534 2017/02/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